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협약

건양대 사이버보안공학과 – KISA 중부정보보호지원센터, ‘사이버보안 기술협력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협약(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사이버보안공학과 – KISA 중부정보보호지원센터, ‘사이버보안 기술협력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19-11-25 조회 3562
첨부 jpg 사이버보안공학과와 KISA 중부정보보호센터와의 업무협약식 사진.jpg
이전 다음

건양대 사이버보안공학과 KISA 중부정보보호지원센터,

사이버보안 기술협력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사이버보안공학과(학과장 김동원)20일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중부정보보호지원센터(센터장 이중구)사이버보안 기술협력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건양대 PRIME창의융합대학 양계탁 학장을 비롯해 사이버보안공학과 김동원 학과장, 차건상·이후기 교수 및 KISA 중부정보보호지원센터 이중구 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중소기업 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정보 교류 및 대학생 전문교육 등 미래 사이버보안 전문 인력 양성과 중부지역 중소기업 정보보호 역량강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차건상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실무중심의 맞춤형 교육 참여 및 지원을 확대할 수 있는 협조체계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중구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건양대와 함께 중부지역 중소기업 정보보호를 위한 전문 인력 양성과 정보보호 학술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사이버보안공학과는 같은 날 오전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사이버보안공학과 보안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8년 전통을 자랑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이중구 센터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IoT 원격제어 보안, 머신러닝을 이용한 모니터링, 블록체인을 활용한 보안관리, 개인 정보보호, 양자 기술 등 8개 팀의 연구결과 발표를 진행했다.

 

한편 2015년에 개소한 중부정보보호지원센터는 정보보호 전문교육 외 중소기업 및 비영리단테 대상 홈페이지 보안 취약점 점검, 정보보호 현장방문 컨설팅 및 개인정보보호 기술지원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