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간호대학소식

건양대 간호대학,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펼쳐 글의 상세내용

『 건양대 간호대학,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펼쳐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건양대 간호대학,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펼쳐
작성자 간호대학 등록일 2022-11-22 조회 33
첨부  

 

 

[굿모닝충청 김지현 기자] 건양대학교 간호학과 아이조아 Study Club 학생들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세계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교통의 허브 역할을 하는 대전역사 및 관저동 일대에서 진행됐다. 학생들은 직접 제작한 배너와 피켓을 설치했다.

학생들이 직접 제작해 시민들에게 배포한 밴드에는 ‘아이의 첫 세상이 험악하지 않기를’, ‘작은 상처, 작은 흔적도 지나치지 마세요’, ‘아동학대 신고, 선택 아닌 필수입니다’ 등의 문구가 담겼다.

캠페인에 참가한 간호학과 1학년 학생은 “이번 캠페인을 위해 두 달간 준비했는데, 홍보 물품을 시민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처음에는 쑥스러웠으나 기꺼이 캠페인에 동참해주시겠다는 시민들을 만나서 열심히 준비한 보람을 느꼈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3학년 학생은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학대 피해 아동이 신속하게 발견되고 보호받을 수 있는 대응체계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아이조아 Study Club 허보윤 지도교수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전 연령대 국민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관계가 일상이 되고 있는 가운데,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학대를 예방하는 주위 이웃의 관심 또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 활동으로 2000개의 홍보 물품을 배포했는데, 전국적인 관심으로 확산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건양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지난 3년간 전공 심화 및 전공 연계 비교과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간호학과 외 28개 학과, 94개 팀, 1705명의 재학생이 지도교수와 팀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출처 : 굿모닝충청(http://www.goodmorningcc.co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