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간호대학소식

건양대 간호대학, 유아 대상 올바른 손씻기 교육 재능기부 글의 상세내용

『 건양대 간호대학, 유아 대상 올바른 손씻기 교육 재능기부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건양대 간호대학, 유아 대상 올바른 손씻기 교육 재능기부
작성자 간호대학 등록일 2022-11-22 조회 36
첨부  

 

[충청매일 지성현 기자]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간호대학(학장 이미향) 아이조아 학술동아리(지도교수 허보윤) 학생들이 어린이집 유아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고 현장지도하는 재능기부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끈다.


아이조아 학술동아리는 지난 7월 하계방학을 맞아 손씻기 실천을 통한 유아 및 학령전기 어린이들의 감염예방 활동을 위해 어린이들의 발달 수준에 맞는 손씻기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직접 교육하고 하는 계획을 세웠다.

이에 학생들은 아동간호학 수업을 배운 선배들의 도움을 받으며 만 3,4,5세 아동 대상 연령별 눈높이에 맞는 교육자료를 직접 만드는 한편 아이들에게 흥미를 일으킬 수 있는 노래와 율동도 연습했다.

이처럼 방학 내내 준비한 교육자료와 프로그램을 가지고 학생들은 7월과 8월 건양어린이집을 방문해 유아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특수로션을 활용해 손씻기 후 손전등을 비춰 손씻기의 효과를 어린이들이 시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한 간호대학 학생들은 “처음에는 노래와 율동을 하는 게 쑥스러웠지만 어린이들이 밝고 적극적으로 대답하고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열심히 준비한 보람을 느꼈다”며 “어린이들이 올바른 손씻기를 생활 습관화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뜻깊은 체험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간호대학 허보윤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코로나19 확산이 되기 전 2018년부터 어린이들을 위한 기침예절 및 손씻기 캠페인과 교육 활동을 꾸준히 해왔으며 이번 재능기부 활동은 코로나19 백신 사각지대에 있는 어린 아동들에게 감염병 예방을 위해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방학기간 중 열심히 참여해준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충청매일 CCDN

출처 : 충청매일(http://www.ccdn.co.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