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간호대학소식

건양대 간호대학, K-간호로 일본에서 '초고령사회 맞춤 솔루션' 장착! 글의 상세내용

『 건양대 간호대학, K-간호로 일본에서 '초고령사회 맞춤 솔루션' 장착!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건양대 간호대학, K-간호로 일본에서 '초고령사회 맞춤 솔루션' 장착!
작성자 간호대학 등록일 2026-02-09 조회 11
첨부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간호대학(학장 임효남)은 2026년 1월 12일부터 21일까지 일본 국제의료복지대학 나리타 캠퍼스에서 간호학과 재학생 15명과 양혜진 교수가 참여한 동계 글로벌 연수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건양대 간호대학, 일본 국제의료복지대학 동계 글로벌 연수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보건의료 환경과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글로벌 간호 전문 인력 양성이 목표였다. 참가 학생들은 일본의 의료·간호·복지 시스템을 깊이 이해하고 다직종 간 교육(IPE) 사례를 경험했다. 한국 보건의료 체계와의 비교 분석과 심층 토론을 통해 국제적 관점의 문제 해결 역량을 강화했다.

특히 국제의료복지대학의 체계적인 교육 과정과 현지 의료기관 견학을 통해 환자 중심 간호, 팀 기반 의료, 효율적인 의료서비스 운영 방식을 실무적으로 익혔다. 학생들은 이 경험으로 전공 역량과 글로벌 보건의료 현장에서 필요한 문화적 이해, 전문성을 함양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건양대학교 간호대학은 앞으로도 해외 대학 및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여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간호교육 모델을 구축하고, 국가 보건의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간호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할 계획을 밝혔다.

출처 : 교수신문(https://www.kyosu.net/news/articleView.html?idxno=15594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