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협약

​건양대 산단-아시아한상 베트남총연합회, 글로벌 산학연 연계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협약(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산단-아시아한상 베트남총연합회, 글로벌 산학연 연계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부서명 발전홍보팀 등록일 2023-11-13 조회 569
첨부 jpg 협약 단체사진.JPG
jpg 협약 후 왼쪽부터 홍영기 산학협력단장, 김정민 베트남총연합회장.JPG
이전 다음

건양대 산단-아시아한상 베트남총연합회, 글로벌 산학연 연계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산학협력단(단장 홍영기)과 아시아한상 베트남총연합회(회장 김정민)가 9일 오후 건양대 창의융합캠퍼스 명곡정보관에서 글로벌 우수인재양성과 공동관심분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산학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시아한상 베트남총연합회는 베트남 지역에 조직되어 활동하고 있는 한상을 연합하여 관할하며, 아시아 지역의 한인동포의 경제사회를 대표하는 단체다.

 

   

 

베트남 지역 한상의 법적, 경제적, 사회적 지위 향상을 도모하는 한편 권익과 우호증진을 실현하고 밖으로는 전 세계 각국에서 경제활동 중인 세계 한상과의 관계를 증진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세계 한상의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건양대 홍영기 산학협력단장, 주운현·송민선 학생취업처장, 김화중 총무처장, 이후기 산학협력부단장과 아시아한상 베트남 총연합회 윤희 아시아한상 총연합회장, 김정민 회장, 이자영 부회장, 이치훈 부회장 외 상임고문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해외 인턴쉽 연계 글로벌 우수인력 양성 및 인력지원 ▲국내외 조직 및 네트워크 공유 ▲공동 관심분야 연구 및 기술개발 이전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건양대 홍영기 산학협력단장은 “우리 대학은 올해 글로컬사업을 구상하며 베트남과 중국 등 아시아 중심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하고 있다”며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잘 협력해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배출하는 성과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